* 이 글은 읽는 사람들 중에는 수원두피문신을 알아보고 계신 고객님들도 계시겠지만, 와이앤제이뷰티 점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들어온 원장님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수원두피문신으로 마침내 깔끔한 점을 남기는 유일무이한 테크닉에 관한 얘기지만, 혹여나 원장님들께는 팩폭이 될 수 있는 글이니 미리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사실 나는 두피문신을 시작한지 겨우 6년차이다. 하지만 내가 1년동안 연습한 연습량은 감히 10년차 원장님들에 비해 많다고 자부한다. 수원에서부터 시작을 했고 오픈한지 10년이 채 안되어 내년 강남점 확장 오픈 을 예정중에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 중에는 현직 원장님들도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팩폭이 담긴 사실을 더하자면, 두피문신으로 매출을 올리는 유일한 방법은 실력을 높이는 일이다.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연습만이 유일한 길이고, 수원에서 1등을 원한다면 김포에서 가장 많은 연습을 하면 된다. 적어도 나는 그랬고,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다.
솔직하자면, 나는 처음에 그저 멋지고 아름다워보이는 전체적인 디자인 드로잉에만 집중했다. 고객들도 어느정도 만족했지만, 나는 내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했다. 점 하나 하나가 온전한 모양을 유지하지 못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았고, 점을 진짜 모근같고 정교하게 그리기 위해 매일 연습에 연습을 반복했다.
무엇보다 두피문신의 핵심은 가까이봐도 멀리서봐도 티나지 않아야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두피문신 작업은 장시간 동안 허리를 굽히고, 내 시간을 투자해서 돈을 버는 노동직이기 때문에 시술외 밤낮없이 개인적인 연습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힘든일인지 어느정도 가늠할것이다.
하지만 나는 조금 달랐다. 성격이 이상하다. 힘든 몸을 안고 집에오자마자 나는 책상에 앉아 연습을 한다.장담컨데, '오늘은 연습을 꼭 해야지'가 아니라 '오늘은 제발 연습을 하지 않아야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대한민국에서 나 밖에 없을거라 생각한다.3년동안 이렇게 연습해왔기에 10년차 수원두피문신 현직 원장님들께도 스킬업교육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수원은 물론이고 평택, 화성, 안양 등 지역에서도 1개월 전 예약을 하고 발걸음 해주시기도 하지만 두피문신으로 성공한게 맞냐고 물어본다면 사실 나는 아직도 갈길이 멀다.
지금이야 2023 소비자 선정 브랜드대상, 2023 최고 교육 대상 , 2023 SMP 수석 심사위원을 겸하며 인정받고 있지만, 와이앤제이뷰티의 목표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단순한 탈모 해결을 돕는게 목표가아니라 국내 단 1명의 탈모가 없는 그날까지라는 기약없는 목표이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이 좋은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가르쳐, 국내에 더 많은 인재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그럼 이쯤에서 오늘글을 끝마치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이앤제이뷰티 수원본점이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