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3 SMP 수석 심사위원 와이앤제이뷰티 수원 본점입니다.
국제 규모라 그런지 정말 많은 동종업계 원장님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하게 된것 같아요. 솔직히 저 역시도 초보 디자이너 시절은 존재했습니다만, 디자인만 잘 그려내려고 했던 초반과는 달리 현재는 모근을 새기는 기법을 개발해 내면서 현직 원장님들도 수원SMP 스킬업 교육을 요청하실 정도로 거듭나기도 했죠.
(위 사례를 확인하고 싶은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모근 새기는 기법은 말이죠. 다음날 바로 출근을 해야 하는분들께는 더할나위 없는 기술이죠. 탈모인들 대다수가 자연스럽고 티나지 않게 채워넣는걸 선호 하시잖아요.
하지만 모발이식은 수술하고 회복시간까지 오래걸리고, 가발은 아무래도 티가나니 여러모로 고민이 많으셨을겁니다.
그러다가 모근을 새긴다는 수원SMP 기법을 보고는 자연스럽고 즉각적으로 탈모가 개선이 되서 놀라실 수 밖에 없으셨을거에요. 와이앤제이뷰티에 발걸음해주시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답니다.
때문에 오늘은 다음날 바로 출근 가능한, 다음날도 작업 직후의 모습과 거의 흡사한 모근 새기는 기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도 급작스럽게 머리가 빠지시는 분들에게 작업을 정말 많이 해드렸어요. 내년을 하루 앞두고 있는 지금이지만, 아래 9~12월 업데이트된 최근 작품사진들만 보셔도 아실 거예요.
진짜 모근처럼 그려내기 때문에 정말 미세하고 섬세한 작업인건 사실입니다. 어느 디자이너나 그런 정교함을 가질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다고 모든 수원SMP 샵들에서 작업이 가능한 것은 아니예요.
도대체 얼마나 다르길래 이토록 과장해 말하는 지, 왜 아무 작업자나 할 수 없는 기법인지 2가지 정도만 소개해드려 볼게요.
P.S.) 너무 티나지 않는다고해서 놀라지 마세요. 모발이 자라난것도 아닙니다!
수원SMP 모근 기법 전/후 사진
모근 새기는 기법의 특장점 1)
알고계실지 모르겠지만, SMP는 두피 피부에 직접 색소를 새겨 넣는 것으로서 작업자의 압을 이용하여 한땀 한땀 그려넣는 기술이잖아요? 원리적으로는 색소가 피부 진피층 상부에 위치한 기저층이라는 곳에 주입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겉표면으로 발색되어 올라와 탈각과정을 거치는데요.
28일 피부 재생주기, 순환주기라고 들어보셨죠? 기저층에 주입된 색소는 14일에 시간에 거쳐 피부 바깥층으로 이동하고 나머지 14일동안 탈각과정을 통해 피부 바깥으로 떨어지고 남은 색소가 나타나게되는데 이때부터가 진짜 발색이 되는것이죠.
'점','점','점' 찍어서 마치 하나의 면을 만드듯, 모량이 부족한 부위를 채워 넣는데요. 모근처럼 미세하게 그려넣기 때문에 처음부터 데미지를 최소화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색소를 주입하니 무통작업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이렇게 추후에도 진짜 내 모근처럼 깔끔하게 남길 수 밖에 없으니, 당연히 더 진짜 같을 수 밖에 없겠죠?
벌써 수원에서 SMP로 많은분들이 모근 기법을 경험하셨어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더 빠르실 것 같네요.
모근 새기는 기법의 특장점 2)
정말 좋은 기법이에요. 이미 앞서 말씀드렸지만, 정말 섬세하고 정교한 0.01mm 크기의 모근을 새기기 때문에, 무통 시술이라고 불릴만큼 자극이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흉터까지 커버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의 모발이식 흉터, 땜빵, 수술자국등을 없애드릴 수 있었습니다.
더 말해봤자인것 같아요. 직접 보시고 느끼시는게 더 빠르실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남겨드릴게요.
이렇게 갑작스러운 땜빵도 출근하는데 전혀 문제되지 않도록 수원SMP 기법으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오늘 글을 읽고 모근 새기는 기법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작업후에 진하게 퍼진 점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아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순차적으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수원SMP, 모근 새기는 기법은 다음날 출근도 바로 가능할까?'의 글이었습니다.
Comments